티스토리 뷰

brackets 에서 원격저장소(github.com)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한 초간단 설명~~
brackets 에서 git 사용하는 방법은 http://wizardee.tistory.com/194 요기 참고!

일단, github(http://github.com) 에 새로운 저장소를 만든다. 물론 계정이 없다면 지금 가입하세요~ 080-1588…. -.-a;;

test1이라는 새 저장소를 만들면 화면처럼 우측에 보면 해당 저장소의 URL이 있는데, 이 정보를 이용해서 brackets에서 github와 연동을 하면 된다.

brackets에서 새로운 원격저장소를 등록한다.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었다면, 화면처럼 등록한 원격저장소가 보이고 옆에 화살표가 있는 2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각각 Pull과 Push 기능의 아이콘이다.
간단히 말하면, Pull은 원격저장소에 있는 데이터를 내려받는 것(SVN의 check out 같은)이고 Push는 원격저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SVN의 commit 같은)이다. Push아이콘 옆에 숫자는 push대상 파일수를 나타낸 것이다.



Push 아이콘부터 눌러 보면, 간단하게 push하기 위해 설정하는 창이 뜨는데, 우선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자. 그리고 제일 중요한 github의 계정정보를 입력하고 ‘OK’를 누르면 끝~!




로컬에서 push가 성공되었으면, github에 가서 한번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업데이트 된 걸 확인해 볼 수 있다.(실제로 테스트 한거랑 캡쳐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음.예를 들면 파일명 같은.. 쿨럭  -.,-a;;)



이젠 원격저장소에 있는 걸 로컬저장소에 저장(Pull)을 해 보자.
일단, github의 저장소에서 README.md파일을 한 번 만들어 보자.

README 파일은 markdown 문법으로 작성을 하며, 기본적으로 저장소 이름하고 간단한 내용이 입력되어 있다. 별내용 추가없이 바로 저장! 


저장이 되면 프로젝트 아래에 관련 내용이 보인다. 그리고 README.md 파일도 생성이 된다.


이제 brackets에서 Pull 아이콘을 눌러서 진행을 하고~



Pull Request 성공 후, 방금 추가한 README.md 파일이 로컬저장소에 저장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brackets에서 github와의 연동에 대해 초간단 설명을 했다. 정말 기본적인 것만 했기 때문에 많이 부족할 수 있겠으나, 말그대로 초간단 사용법이니 이정도만 해도 연동에는 큰 문제가 없으리라 본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