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블로그와 페이스북 연동하기.. 빠밤~!
블로그에 올린 글을 페이스북(뉴스피드, 담벼락)에도 올라가도록 설정을 한 번 해보자.. 뭐 여러 방법이 있겠으나 난 페이스북 앱 중에서 rssgraffiti(알에스에스 그라퓌티?) 요걸 이용해 봤다. 방법이 워낙 초간단이라.. 긴말이 필요없지만서도 그래도 한번~!!
우선, 페이스북 앱 중에 rssgraffiti로 들어가 보자. (http://apps.facebook.com/rssgraffiti/)
중간에 '+ Add Feed' 버튼을 눌러 내 블로그의 rss 주소등을 설정~


'Basics' 탭에서 Feed URL(블로그 rss), SourceName(페이스북에 글이 올라갈때 하단에 표시될 이름-블로그이름 등..), Source URL(블로그 주소) 를 입력한다. Post Style 부분은 난 그냥 스땐다드(Standard)로 했다.


그 다음 'Schedule' 탭을 선택해서 블로그 글이 페이스북으로 업데이트 되는 주기를 설정해 준다.(난 그냥 'Every half an hour' 선택) 말그대로 초간단 설정이기 때문에 다른 탭들은 특별히 지정은 하지 않았다. 좀더 세세한 설정은 한번 확인해 보면 되겠다(이런 무책임한.. ㅡㅡ;)


설정이 끝났으면 설정영역 상단에 'Preview' 영역이 있고 여기를 클릭하면 내블로그가 페이스북에 어떤식으로 연동되는지 미리 볼 수 있다. 자 한번 눌러 보자~!!


빠밤~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난 그랬다..ㅜㅜ) 이쁘게 잘 나온다. 제일 처음 입력했던 SourceName도 잘 나오는지도 확인~ :)


이제 내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정해진 업데이트 주기에 따라 페이스북(뉴스피드, 담벼락)에도 글이 올라오는 걸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Wow~


그리고, 새로 추가하거나 수정할 때는 페이스북 메인화면 좌측에 보면 설치된 앱목록이 나오는데, 'RSS Graffiti' 를 선택하면 추가 및 기존 내용 수정을 할 수 있다. 간단한(정말 간단하다) 통계도 볼 수 있다.


자~ 혹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면, 페이스북과도 가볍게 한번 연동을 해 보자~!!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