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앱 정보들을 검색하다 보면 QR코드로 앱정보 및 다운로드 URL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URL 패턴을 사용하면 된다. 

[검색쿼리]
market://search?q=pname:패키지명
market://search?q=pname:net.ib.android.sms
http://market.android.com/search?q=pname:net.ib.android.sms

[상세정보 쿼리]
market://details?id=패키지명
market://details?id=net.ib.android.sms
http://market.android.com/details?id=net.ib.android.sms

패키지명은 여러 방법으로 알아 낼 수 있으나, 그나마 편한 방법은 AndroLib 사이트에서 앱 검색 후 나오는 상세 정보를 참고하면 된다.(아쉽게도 한글 검색은 안됨)


이렇게 URL을 만든 후, Daum코드쿠루쿠루 사이트에서 QR코드 생성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들 사이트는 생성한 QR코드를 유지/관리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고, 1회성으로 생성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KAYWA 에서 잽싸게 생성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근데, Daum코드의 경우, URL이 http 로 시작하지 않으면 QR코드를 생성할 수 없는 것 같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서도.. 다른 사이트들은 market:// 으로 시작하는 URL을 넣어도 되는 듯.. 
그래도 Daum코드는 QR코드의 테두리 컬러 및 하단에 작은 로고도 넣을 수 있어 나름 개성있는 이쁜(?)코드를 만들 수 있어 좋다..
아래 코드도 Daum 코드에서 생성한 것임(크기는 중간으로 설정~)
자~ 가지고 있는 스맛폰을 한번 가까이 대 보세용~~ ^^;(물론 QR코드 인식 앱은 실행시켜야죵~~)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