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한글키보드가 0.69로 업데이트 되었다.
나름 더 편리해지고 개인적으로 뒤늦게 발견(?)한 기능이 있어 몇자 적어보려 한다.(뒷북일 수도 있다 ㅡㅡ;)
 

우선, 키보드 전체적인 색감이 좀 어두워진듯 하다. 개인적으론 블랙톤을 좋아해서 상관없긴 하지만 처음엔 좀 어색할 수도 있다. 

키보드 관련 설정은 '설정' 메뉴를 통해서 할 수도 있고, 키보드 화면에서 좌측하단의 'ABC' 키를 길게 눌러 할 수도 있다.


설정메뉴를 보면 제일 먼저 보이는게 키진동 세기 조절이다. 구글 한글키보드가 처음 나왔을때 키진동이 좀 센감이 있었지만 조절할 수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반영이 되었다. 굿~ :)


입력방식도 두벌식외에 단모음 방식도 추가되어 원하는 방식으로 입력이 가능하다. 단모음 방식을 한번 사용해보니, 일단 키가 두벌식보다 적어 자판배열이 넓게 되어 오타 확률(?)이 좀 줄어들고 시프트키를 안 누르게 되어 두벌식보다 좀더 빨리 입력을 할 수 있는것 같다. 자판만 좀 익숙해지면 좋을듯~ 
참고로 쌍자음이나 ㅕ ㅛ 등을 입력할때는 해당 자음이나 모음을 따닥 두번 누름된다~


추천단어 표시는 이전버전에서도 그랬는진 모르겠지만 주소록이나 다른 앱(에버노트 같은..)에 등록된 문구까지도 추천단어로 보여준다. (오웃 좋아~) 뭐 별 감흥이 없다면 잠시 꺼두어도 좋다 ㅋ


그리고 이번에 알게 된건데, 키보드를 보면 각 자판마다 특수기호가 있는데 사실 이게 왜있는지 몰랐다. ㅡㅡ;;
허나 우연히(?) 자판을 길게 눌러보니 세상에나~ 해당 자판의 특수기호가 뜨는게 아닌가.. 아래 화면은 자판 ㅓ 를 길게 눌렀을 때 나오는 특수기호이다. 여기서 원하는 특수기호를 선택하면 된다.


평소 '~ ! : ; ) 요런 것들을 자주쓰는데.. 오웃 다 한 화면에 있다! 에잇 구글! 내취향을 어찌이리도 잘안거냥 ㅋㅋ. 암튼 요 작은(?) 발견으로 좀더 편하게 타이핑 할수 있어 좋다. 혹시 몰랐던 분들 계시다면 롸잇나우~! 시도를.. :)

다운로드는 아래 QR코드로~~ (안드로이드 웹마켓은 현재 접속이 안된다.. ㅜㅜ;)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