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HTC 디자이어)을 사용하면서 내 생활에 있어 가장 달라진 것 들 중 하나가 기존에 일정관리를 위해 사용하던 다이어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이젠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이용해서 일정관리를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아주~ 예전에 PDA(HP h2210)를 사용할 때도 잠깐 사용한 적이 있긴 했지만, 그땐 그닥 활용도가 높지 않았었고, 각 디바이스간에 데이터 동기화에 대한 중요함이나 편리함도 제대로 느끼진 못한 때였다..쿨럭 ㅡㅡ;)
** 이제, 회의 때 메모 등의 용도로 쓰게 된.. 그래도 널 버리지 않을께.. 토닥토닥..**


안드로이드용으로 일정관리앱들이야 넘쳐나겠지만, 지금 내가 쓰고 있는 Jorte(발음을 어떻게 해야 할지.. 죠르테? 요르테? 죠떼?ㅡㅡ; 암튼 어색..)라는 앱은 무료인데다가 구글 캘린더와 완벽(?) 호환이 되어 아주 편하다.
Jorte로 일정관리시 싱글모드(그냥 내가 이렇게 부름)로 사용해도 무난하나 구글캘린더와 연동(그럼 이건 멀티모드?)해야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구글 Task까지 연동이 되어 가히 짱이라 할 수 있을 법하다.
그럼, 현재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다는 전제하에(뭐 구글 계정만 있다면야..) 
일단, 마트 아니 마켓에서 Jorte를 다운/설치/실행해 본다(다운로드 URL은 맨~ 아래 QR코드로 있음. 무료어플~~ 앗싸..)
첫실행 화면~!! 에이 썰렁.. 하지만 실망은 금물.. 이제부터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해보잣..


메뉴버튼 눌러 아래 화면대로 착착 진행~!!


설정에 들어가 '캘린더 보이기'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내 구글 캘린더에서 사용하는 캘린더 목록이 나오고 그 중에서 사용하고 싶은 걸 선택하면 된다.(다른 계정과 공유 중인 캘린더도 보인다~!!)

그 다음 '기본 캘린더' 선택하면 내가 만든 캘린더 중에서 기본 캘린더를 선택한다.(이건 딱히 잘 모르겠다. 어떤 걸 선택해도 캘린더 화면에 보이는 건 같음)


이렇게 하고 메뉴 밖으로 나가면.. 짠~~ 요렇게 꽉찬(?) 캘린더를 볼 수 있다.(물론 구글 캘린더에 내용들이 있을 경우에 그렇다는.. ㅡㅡa;;)


그리고, 초반에 잠깐 얘기한 구글 Task(할일, ToDo List, 투두 리스트..ㅋ)도 연동이 가능한데, 아래처럼 메뉴->할일과 메모 를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Jorte 할일(Local Task) 화면이 보인다.


여기서 아래 화면처럼 구글Task와 연동하면 된다.(단, 메세지처럼 현재버전에서는 구글과 자동싱크가 안된다는 것.. 퓨쳐버전(넥스트 버전 아님. 반드시 퓨쳐버전~!!)에서는 가능!!)


설정 후, 캘린더에 할일 목록도 보여주도록 체크하면, 짠~ 요렇게 구글Task에서 저장한 내용들이 그대로 보이게 된다.(Task 종류가 여러개 일 경우에는 좌우로 화면이동 하면 된다)


그리고, 캘린더로 나가면.. 캘린더 아래에 할일 목록이 빠밤~


오호.. 그대 혹시 위젯을 원하는가.. 후후.. 아래처럼 설정에서 위젯항목 추가해 주고..


스마트홈 홈화면에서 '위젯추가'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Jorte위젯을 선택하면~!!


빠밤~~~



흐미, 막상 해보면 별거 아닌데, 이렇게 주절주절 적으니 왠지 복잡해 보이네요.. (_._)
전, 수년동안 사용해 오던 다이어리를 이젠 회의때 간단한 내용 기재하는 용으로만 사용할 정도로 이 일정관리앱에 대한 의존도(?)가 커졌습니다.
또하나, 구글캘린더의 경우, 특정캘린더를 서로 공유할 수 있어, 회사 팀내 프로젝트 일정공유 등의 용도로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아내와 같이 구글캘린더내에 가족달력이란걸 공유하여 본가/처가의 행사(?) 등을 서로 올리고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
음, 일정관리와 관련해서, 특히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Jorte 를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다운로드는 아래 QR코드 스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