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이어의 프로요 업데이트 파일이 나온지 좀 되었건만 이제야 내폰에 프로요를 업데이트 해 보았다..(막상 하면 별거 아닌데, 왜이리 뜸을 들였던지..)
관련 롬파일은 HTC 사이트 http://goo.gl/JLrk 를 참고하면 된다..
업데이트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걸렸다.

업데이트 후 초기화면.. 초심으로 돌아간듯..

OS 버전 정보 확인~

날씨와 뉴스 관련 위젯~ 내용이 좀 다양해 졌다..


내가 이전 버전에서도 잘 사용했던 설정위젯.. 
Wifi, 3G, GPS, 블루투스 On/Off 등을 손쉽게 할수 있는 디자이어 자체 제공 위젯임.. 꽤 쓸만하다. 
(아이콘은 이전 버전에 비해 좀 화려(?)해 졌음)


위젯으로 요렇게 사용하면 좋다.. 완타치로 각 기능 On/Off 가능(이전버전보다 전환되는 속도도 확실히 빨라짐)


프로요부턴 무선 테더링이 지원되는데, Wi-Fi 핫스폿(Hotspot)이란 이름으로 제공된다. 


Wi-Fi 핫스폿의 설정화면에서 라우터 이름(외부기기들이 Wi-Fi 검색시 보여질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


핫스폿 기능을 On 한 후(위젯을 한번 탭하면 됨) 아이폰으로 Wi-Fi 검색을 해 보면, 
조금전 등록한 'wizardee' 라는 네트워크가 보이게 되고 이걸 선택하면 됨~


그리고, 프로요 기능 중 관심이 있던 것 중 하나인 플래시 10.1 완벽(?) 지원~!!
바로 웹에서 팜빌 접속~! ㅋㅋ 와우~ 되는건가..?


하지만, 실제 게임을 하려하니 지원되지 않는 디바이스라 하며 플래시 플레이어를 마켓에서 다운받으라 한다.
그래서 잽싸게 마켓접속하여 다운/설치함..


허나, 역시나 안됨.. 플래시는 지원하나 팜빌자체에서 아직 스마트 폰에 대해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엔 네이버의 쥬니버(플래시의 천국 ㅋ)로 바로 접속~!!!


와우~ 웹에서 접속할 때와 똑같은 화면과 함께 띵디딩 띵띵~ 하는 초기음도 나온다.. 우워~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요의 가장 큰 장점인.. 웹서핑 속도가 이전버전보다 훨씬 빨라졌다라는 거..
(뭐 수치를 보여주면서까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체감상으로도 확실히 빨라진걸 느낌..)

딸아이가 좋아하는 동요세상 메뉴로 들어가 실행시켜보니.. 똑같이 나온다.. 우어~ 좋아~


그리고, 프로요 업데이트 하기 전까지 폰에 계속 떴던 '앱설치공간 부족' 메세지도 프로요로 업데이트 하면서
단방에 날려 버림.. 바로 프로요에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SD카드에 앱설치~!!
물론, 모든 앱이 되는 건 아니고, SD 카드 설치를 지원하는 앱들만 가능하다. 
위의 화면처럼 SD카드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 된 경우(dropbox는 안되지만) 버튼을 누르면 최소파일만 남겨두고
SD카드로 설치가 된다. 물론 나중에 메모리로 다시 설치할 수도 있다.
나도 몇몇 앱들(m&talk, twicca 등)은 SD카드로 설치해서 사용중이다.. 아주 맘에 듬~ :)

여기까지 보면 프로요로 업데이트 후, 빨라진 웹서핑과 핫스폿, 플래시 10.1 완벽(?) 지원, SD카드로의 앱설치는
얘기나온대로 프로요의 가장 두드러진 기능(특징)이 아닐까 싶다. 내가 몸소 느껴봐도 그렇다..
그리고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네트웍 관련 설정 위젯도 좀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실행이 되고, 전반적으로
실행속도 등이 좀 빨라진 느낌이다. 물론 좀더 사용해 봐야 겠지만, 아직까진 만족하며 쓰고 있다.

혹시나 디자이어 사용자 중에 아직 프로요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해 보길 권한다..
(단, 어플이나 문자, 연락처는 반드시 백업을~~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