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bout 개발~~

[유틸] PNG 압축툴~

wizardee 2011. 7. 22. 18:06
모바일 배너 광고를 하는데 있어, 리소스의 용량을 줄이는 것도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다.
예전에 VM 게임 만들 때를 생각해 보면, 피쳐폰 때나 지금 스마트폰 때나 별다른 건 없는 거 같다.
제한된 리소스 환경에서 어떻게든 최적의 성능을 내야 하는 개발자들의 숙명이란.. 

모바일 환경에서의 네트웍 I/O나 파일 I/O는 상당히 부담이 되는 작업 중에 하나이다. 커넥션 맺기까지의 부담(혹은 파일 오픈)도 부담이지만 주고받는 데이터의 크기도 직접적인 성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좋은 퀄러티를 유지하면서 리소스의 용량을 줄일 수 있다면 개발자 입장에서는 별다른 수고없이 조금이라도 성능을 올릴 수 있게 되는 건 아닌가 싶다.
그런 의미에서 PNG 압축툴을 이용해서 모바일 광고에 사용되는 배너이미지들의 용량을 좀더 줄이면 어떨까 싶어 압축툴 하나 기록해 둔다. 뭐, 더 좋고 사용하기 편한 툴들이 많겠지만 어쨌든 오늘 찾은 이 툴을 기억하고자 적는 것이니 그냥 이런 게 있구나 하면 될 듯~~ ;)

다운로드 :
http://pmt.sourceforge.net/pngcrush/ 

사용법은..
참고 : pngcrush.exe -m 113 -m 121 -m 124 -d "PNG Crushed" *.png 

테스트 결과는..
BMP         1964214(bytes)  100.00(%)
-------------------------------------
bmp2png 838492(bytes) 42.69(%)
ImageMagic 837589(bytes) 42.64(%)
-------------------------------------
OptiPNG 820267(bytes) 41.76(%)
PNGcrush 837280(bytes) 42.63(%)
PNGout 789190(bytes) 40.18(%) 

참고 사이트는..
http://magnum.pe.kr/blog/1832437?TSSESSIONmagnumpekrblog=717ce8db29689a2f51bfa6e063eb514e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