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초여름쯤에 자전거로 운동삼아 밤에 동부간선도로 자전거길을 왔다갔다 한 적이 있었다. 그때는 단순히 왕복 시간으로만 운동량을 가늠했었는데, 이렇게 자전거나 조깅등을 하면서 나의 이동경로나 이동 속도 등을 측정해 보고 싶을 때, 안드로이드앱 중에 MyTracks 라는 앱을 사용하면 내가 이동한 경로를 맵에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동 최대, 평균, 최소 속도 및 고도(elevation, 뭐 평지라면 별의미가 없을 수 있다) 등을 그래프로 보여주어서 단순 이동시간만 가지고 운동량을 측정하는 것보단 좀더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MyTracks는 구글에서 만든 앱이라 구글맵과 연동하여 나의 운동(이동) 경로를 나의 Map에 새로 생성 하거나 기존 Map에 추가 할 수 있고, 또 구글Docs와 연동하여 결과데이터를 스프레드 시트로 정리할 수 있어 이력 관리 등을 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될 듯 하다. MyTracks 맵화면을 보면 우측 하단에 버튼을 선택해서 트랙정보를 구글맵/Doc 와 연동(Send to Google...)을 해 보자.



이렇게 연동을 한 후, 구글맵과 구글Doc을 보면 연동된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맵]


[구글Doc]


요즘 지하철 노원역에서 집까지 걸어가면서 MyTracks를 사용하고 있는데, 뭐 항상 같은 경로다 보니 신선한 맛(?)은 없지만, 자전거, 조깅등을 하면서 MyTracks를 이용하여 꾸준히 운동결과 데이터를 관리한다면, 운동을 하면서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자~ 한번 사용해 보실 분들은 아래를 스캔~~ :) 모바일웹에서 보시고 있다면 요길 클릭! 클릭!!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