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경우, 팟캐스트라는 아주 유용한 미디어 서비스가 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도 이러한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하니..~
바로 구글 Listen~!!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구글에서 만든 팟캐스트를 위한 앱이다. 이를 이용하여 아이폰에서처럼 신나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먼저, 구글Listen을 마켓에서 다운받아야 하는데.. 어라, 국내 마켓에는 없다. ㅜㅜ; 그래서 My Market에서 찾아보니 오호라~ 한방에 빰~!! (My Market은 http://wizardee.tistory.com/34 참고)


자, 다운받았으면 주저말고 바로 실행~!! 팟캐스트를 이용하려면 먼저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 기존에 등록된 계정이 있다면 그걸 선택하면 된다.


그럼, 팟캐스트를 본격적으로 구독해 보자.. 앗, 그전에 팟캐스트 서비스 구독을 위한 주소들을 알아야 하는데, 잠깐 찾아보니 KBS 팟캐스트 서비스(서비스명 : 단팥.. ㅡㅡ;)가 있다. 일단, 아래 주소로 가입을 한번 해보자. 다른 주소들은 좀더 찾아보면 있을 듯..
[2FM]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http://danpod-podcast.appspot.com/kbs2fm/gmp
구독은 메인화면에서 두번째 'My subscriptions' -> 'Add a subscription'  -> 위의 주소 입력 하면 끝. 난, 경제포커스를 한번 구독해 봤다.

참고로 주소들을 일일이 입력하기 힘들땐, 주소들을 gmail등으로 보낸 후 폰에서 모바일웹을 통해 읽어서 copy & paste 해도 된다(물론, dropbox나 evernote 등을 이용하면 번거로움이 좀 덜하기도 하다)

구독신청이 끝나면, 이처럼 'My subscription' 화면에 구독 리스트가 멋지게 나온다. 만약, 아무 리스트가 없으면 우측에 있는 'Queue'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를 다운로드 한다.


해당 항목을 선택해서 원하는 아이템(item)을 다운로드해서 들으면 된다. 단, 아이템당 용량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와이파이 일때만 다운로드 하도록 한다. 이 부분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 기본(default)값은 와이파이 일때만 다운로드 하도록 되어 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들 확인을..)



자, 그럼 이제부터 다양한 팟캐스트를 맘껏 누려보자~!! 위에서도 잠깐 말했지만, 구글 Listen은 국내 마켓에 없어 QR코드는 소용이 없다는.. ㅜㅜ;

ps : 근데, 이렇게 구글 Listen을 이용해서 구독을 하니, 구글 Reader에서도 연동이 된다. 오웃~ :)  가만, 그럼 구글리더에서 구독신청을 하면 구글 Listen은 따로 사용안해도 된다는 건가..  쿨럭.. ㅡㅡa;;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